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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용/etc

[etc] 롤 추적기 만들기

by 엑스포스 2017. 8.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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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추적기 만들기

  • 작성일 : 2017-08-01

  • github

개요

나와 내 고등학교 친구 2명, 총 3명이 있는 단톡방이 있다. 우리 셋은 보통 롤을 할 때 자유랭을 돌리는데,
어느 순간부터인지 모르겠지만 셋 중 한명이 솔랭을 돌릴때는 그 사람에 대한 비난이 아래 대화내용처럼 쏟아졌다.

 

 


 

그러나 혼자 롤을 하는것을 적발하기 위해선 롤 전적 검색 사이트에서 친구 아이디를 검색하여 게임 중인지 확인하는 방법과 직접 롤에 들어가서 확인하는 방법밖에 없었다.
그러던 중 롤API에서 특정 유저가 게임 중인지를 알 수 있는 API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를 이용하여 일정시간마다 친구가 게임을 하고있는지 아닌지를 체크하는 방식인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자 하였다.

문제는 게임중이다라는 것을 어떻게 push할 것인가 였는데, 처음에는 카카오톡으로 하려다가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하는 것이 더 좋아보여서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서 push를 하도록 하였다.

초기

초기엔 5분에 한번 하드코딩 되어있는 계정들을 체크하였다.

이 때는 DB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추적할 계정, push해줄 페이스북 유저 번호 모두 다 하드코딩 되어있었다. 때문에 라이엇 API키를 수정할 때도, 새로 추적할 계정을 추가할 때도 전부 소스단에서 고쳐서 다시 빌드하여 서버에 올려야 했다.

이때는 단순히 해당 계정이 게임 중일때 게임중이라는 push 한 번만 날려주는게 끝이였다.

 

 

현재

만들다보니 게임 중이라는 메시지 뿐만 아니라 해당 게임이 끝났을 때 결과도 알 수 있으면 더욱 좋을 것 같았다.

그래서 해당 기능을 추가할 때 DB도 같이 추가하였고, 어떤 챔피언으로 플레이하였는지, kda와 킬 관여율은 어떤지에 대한 정보도 알려주도록 하였다.

ERD

 

SystemFlow

 

최총 결과

 

문제점

요청 횟수 제한

 

 

롤의 API의 요청 제한을 보면 1초에 최대 20회의 요청까지만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내가 만든 추적기를 사용하였을 때, 한번 스케쥴러가 돌 때마다 하나의 계정당 최대 2회까지 요청이 필요할 수 있다.

때문에 10명이 넘는 계정이 등록되어 있을때는 요청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을 수도 있을 것이다.

롤 api key

현재 riot developer에 app을 등록해놨지만 아직 api key를 받지 못했다. 때문에 테스트용 api key로 현재 사용중인데 24시간마다 만료가 되어 24시간에 한번 키를 갱신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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