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용/개인프로젝트

[메토드도감] 샌드박스 메타 토이 드래곤즈배 천하제일 금손대회 참가 후기

by 엑스포스 2022. 11. 23.
반응형

 

[메토드도감] 천하제일 금손대회 참가 후기

올해 내 최대 관심사였던 NFT
그 중에서도 직접 민팅 후 현재까지 홀딩중인 메타토이드래곤즈(MTDZ) 의 운영사인 샌드박스에서 진행했던 천하제일 금손대회에 참가한지 어느덧 3개월 가량이 흘렀다.

천하제일 금손대회 ?

천하제일 금손대회는 메타토이드래곤즈(MTDZ) NFT를 활용한 2차 창작 콘테스트로,
아트(그림, 굿즈, 3D), 세계관(소설, 수필, 시), 크리에이티브(웹사이트, 영상, 게임)
총 세 가지 분야에 총 상금 1억원을 지급하는 나름 큰 규모의 콘테스트로 나는 ‘크리에이티브(웹사이트)’ 부문에 지원하였다.

메토드 도감

나는 '메토드 도감’이라는 이름의 웹사이트로 천하제일 금손대회에 지원하였는데,
원래 천하제일 금손대회 지원을 목적으로 만들던 것이 아니라 NFT거래소인 오픈씨에서 내가 원하는 NFT를 찾을 수가 없어서 (오픈씨에서 필터를 제공하고 있지만 메토드 메타데이터의 속성자체가 이미지와 맞지 않는 것들이 상당히 많았음)

차라리 내가 만들어서 원하는 NFT를 찾아보자라는 생각으로 만들게 되었다.

주요 기능

메인

  • 오픈씨/팔라 메토드 FP, 클레이 가격 표시
  • 도감/랭킹/전송이력 미리보기
  • 홀더 분포
메토드도감

도감

  • 메토드 등급/색깔/특성 별 검색 기능

등급 색깔 필터 조회

유리&색깔 검색

특성 필터 조회

특성 검색

홀더 랭킹

  • 메토드 보유 홀더 랭킹 제공
  • 등급 별 메토드 보유 홀더 랭킹 제공

메토드 보유 홀더 랭킹

홀더랭킹

등급 별 메토드 보유 홀더 랭킹

등급 별 홀더 랭킹

전송이력

전송이력

카이카스 로그인

  • 카이카스로 로그인 및 회원가입 기능 제공
    로그인화면
  • 마이페이지 > 로그인 지갑에 있는 내 MTDZ 보기 기능
    마이페이지
  • 홀더랭킹에 가입 시 입력한 닉네임으로 표기
    홀더랭킹

수상

많은 분들이 감사하게도 투표를 해주시고 사용하시면서 많이 사랑해주시면서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 11~20위에 해당하는 사람손을 수상하게 되었다.

천하제일 금손대회 수상작 보러가기

사람손 수상

후기

개인 공부 & 필요때문에 개인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관련된 창작 콘테스트가 열려 참가하고, 높은 등수는 아니지만 수상까지 하게되었는데,

정말 재밌게 출근 전에도 짬을내서 개발을 했고, 업무시간에도 몰래몰래, 퇴근후에도 새벽까지 개발을 열심히 하면서 스스로 만족감을 얻으면서 진행한 프로젝트였다.

 

현재는 메토드 프로젝트 자체가 로드맵을 계속해서 이행하지않고 소통의 부재에 실망을 해 사이트는 닫아놓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