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 후쿠오카(벳푸, 하카타) 3박4일 여행기 (1) - 일본 여행 준비(下) [산큐패스, 일본입국심사, VisitJapan]

by 엑스포스 2023. 2. 11.
반응형

지난 글에 비행기표 예약, 숙소 예약, 버스 예약까지 꼭 필요한 예약절차를 완료하였다.

이번에는 필수는 아니지만 예약하면 좋은 것들을 소개한다.

1. 산큐패스(SUNQ PASS) 구매 

https://www.waug.com/ko/goods/104822

 

산큐패스 북큐슈 3일권 (사용일 현지 지정) - 와그 WAUG

산큐패스를 소개해요 산큐패스는 야마구치현의 시모노세키를 포함해 규슈 전 지역의 고속버스와 시내 노선버스 그리고 일부 선박까지도 무제한 탑승할 수 있는 패스예요.  선박을 포함해 약 2,

www.waug.com

2023/02/06 기준 - 65,900원

 

위 패스권은 3일권 기준 인당 6~7만원 선의 가격으로 이전글(https://override1592.tistory.com/43)에 작성한것 처럼

후쿠오카 여행 중 유후인이나 벳푸에 방문하는 경우 사용하면 좋다.

버스를 탑승 할 계획이 없는 경우엔 사지 않아도 무방하다.

 

왕복 버스요금의 경우 대략 5~6만원 정도인데 3일동안 북큐슈지역에서는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고

고속버스에서만 사용가능한게 아닌 시내버스에서도 사용가능하다 (안되는 버스도 있다는데 본인이 탄 버스는 모두 가능했음)

 

ㄱㅇㄷ

벳푸나 유후인 둘 중에 한 곳만 다녀와도 뽕을 뽑을 수 있는데, 둘 다 간다면?

사실상 흑자보면서 여행하는거다.

 

대기줄이 있으니 꼭 일찍가세요

 

나는 위에 링크한 와그라는 사이트에서 구매하였으며, 출국 당일 인천공항에서 수령이 가능했다.

오전 7시부터 수령가능하며, 나는 오전 7시10분에 갔는데 줄이 좀 있었다. 

혹시 수령해서 출국하실 분은 대기시간까지 생각해서 여유롭게 공항에 가시면 될 것 같다. 

 

산큐패스

위 사진에는 날짜가 찍혀있지만, 처음 수령 당시에는 날짜가 찍혀있지 않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내려서 버스 인포메이션에 가면 저렇게 도장을 찍어주며 저 기간동안 산큐패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고속버스 표를 받을때는 저 산큐패스를 보여주면 표를 발급해주며, 탑승 시 표와 산큐패스를 함께 보여주면 된다.

- 시내버스 탑승시에는 뒷문으로 탑승 후 앞문으로 내릴 때 기사님에게 날짜가 보이게 보여드리면 된다.

(산큐패스가 가능한 버스에는 SUNQ 스티커?가 붙어있으니 꼭 확인하고 타길바람. 내가 타려는건 다 있었음)

2. 포켓와이파이 대여

https://smartstore.naver.com/kt-egg/products/7559276560

 

일본 포켓와이파이 하루 무제한데이터 글로컬미 주요공항 부산항 픽업 : KT에그렌탈

[KT에그렌탈] 국내에그,해외로밍에그는 KT에그렌탈에서! 무제한데이터로 한국 일본 미국 유럽 아시아

smartstore.naver.com

2023/02/06 기준 - 1일 3,300원

 

도시락이라고 많이 부르며 여러명이 한 기기에 붙어서 사용할 수 있어서 다수가 함께 여행할 때 참 좋다.

나는 1일에 3,300원 4일에 총 13,200원에 대여했다.

 

1일 5GB까지 빠른 속도로 이용 가능하고 5GB 다 소진 시 속도 제한으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해보니 둘이서 5GB면 큰 불편함 없이 잘 쓸 수 있는 것 같다.

* 둘째날 벳푸 > 후쿠오카 공항으로 이동중에 유튜브를 많이봐서 저녁쯤 되니 5GB를 다 소진해서 속도가 제한됐는데

이미지나 동영상이 잘 안나오는거 말고는 지도보기, 정보 찾기 정도는 가능했다.

 

입국심사중에는 포켓와이파이를 키고 와이파이를 붙였는데, 인터넷이 너무 느리고 계속 끊겨서 불량인가 했는데...

입국심사장은 고의로 와이파이 자체를 막아놓은 것 같다. 다른 분들도 잘 안된다고 하심

나는 다음에도 일본여행 시에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할 것 같다. (혼자 여행시는 로밍도 나쁘지 않다.)

* 여분 보조배터리가 있는 경우 포켓와이파이를 충전하면서 돌아다니면 더더욱 좋다. (배터리가 막 부족하진 않음)

 

3. 환전

우리는 3박4일간 사용할 돈 8만엔을 환전했다.

토스앱을 사용하여 환전을 했는데, 미리 환전신청을 한 후 출국당일 공항 3층 하나은행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환전 방법은 토스앱을 키고 아래순서로 하면된다.

1. 우측 하단에 전체 버튼 클릭

2. 환전 클릭한다.

3. 환전하기 버튼 클릭 후 일본 엔화를 클릭하고 원하는 금액을 입력한다.

4. 수령지를 선택한다 (하나은행 인천공항 제 1터미널지점)

5. 수령일까지 선택하면 끝.

 

혹시 환전을 적게 했더라도 일본에서 대부분 카카오페이나 라인페이로 수수료없이 즉시 결제가 가능하고

트래블월렛(https://www.travel-wallet.com/)과 같이 해외결제수수료, 환전수수료 없이 결제가 가능한 카드도 있으니

너무 과하게 환전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4. Visit Japan (사전입국심사)

https://www.vjw.digital.go.jp/

일본에 입국하면 정말 입국심사 줄이 말도안되게 길다 -0-

나도 이번에 갔을 때 거의 1시간~1시간30분정도 줄을 섰던거 같다. 

 

사전입국심사를 기존에 해놓고 가면 그나마 시간이 단축될 수 있어 미리 해놓는걸 추천한다.

위 링크를 눌러 접속하면 로그인창이 나오는데 '새 계정 만들기'를 먼저 클릭하여 가입을 한다.

회원가입 후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4-1 ) 본인정보 입력

'이용자 등록 > 본인 정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 순서를 따라서 쭉 입력하면 된다.

마지막 입력한 정보까지 확인하고 등록을 누르면 다시 처음 화면으로 돌아오는데

내가 언제, 어디로 방문할 지 일정을 미리 신고하기 위해서 '입국ㆍ귀국 예정 등록 > 새로운 등록' 버튼을 클릭한다.

 

4-2 ) 입국ㆍ귀국 예정 등록

 

4-3 ) 검역 수속 (패스트 트랙)

입국 일정을 등록하면 다시 처음 페이지로 돌아오는데, 하단에 보면 비행기 아이콘 옆에 내가 입력한 여행명으로 된 버튼이 하나 생긴것을 볼 수 있다. 누르면 검역 수속 (패스트 트랙)이라는 버튼이 보이는데 클릭해보자.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일본에 입국하기 위해선 백신 3차 접종자거나 입국 72시간 전 PCR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나는 2차까지만 접종을 했기때문에 PCR 음성 확인서 제출로 방법을 안내하겠다.

 

요새는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도 10,000원 ~ 20,000원 정도면 PCR 검사가 가능하고

보통 일본에 가기위해서 검사를 받는다고 하면 알아서 서류도 챙겨주시고 설명도 잘 해주신다.

검사받고 결과가 나오는데 대략 하루정도 걸리지만 심사 자체는 몇 시간? 정도면 처리되는것 같으니 시간 계산을 잘 해서 검사를 받길 바란다. (반드시 출국 기준 72시간 이내에 검사한 결과만 가능함)



백신 접종 증명서 클릭 > 백신 접종 증명서의 유무 '무' 선택 후 다음 > 맨위로 버튼 클릭을 하면

다시 기존 페이지로 돌아오는데 백신 접종 증명서 부분이 심사완료로 바뀌어 있고

출국 전 72시간 이내 검사 결과 증명서를 등록해 달라는 부분이 생긴다. 클릭해서 아래와 같이 따라한다.

위 내용들은 PCR검사를 받고 서류를 받으면 다 써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서류를 보고 그대로만 작성하면 된다.

이제 심사가 끝나기만 기다리면 되며 심사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심사가 완료되었다고 온다.

다시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뜨는데 꼭!!! 반드시 캡쳐해놓기를 추천한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인터넷이 너무 안터저서 저 페이지에 접속할 수가 없었음...) 

 

 

4-4) 외국인 입국기록 작성

다음은 입국심사를 위해 입국기록을 등록해야 하는데

 

입국심사 준비 > 외국인 입국기록을 클릭하면 이전에 입력한 정보가 있어 윗 칸은 다 채워져있고

아래 칸에 현 주소를 입력하는 칸이 나온다. 이 글을 보는 대부분이 한국인일테니 나라명에 'SOUTH KOREA'를 입력해주고

도시 이름에는 본인이 사는 도시이름을 적으면 된다. 귀찮으면 그냥 'SEOUL'로 적어도 무방하다.

다음페이지엔 일본에 입국하는 목적과 편명 체류기간을 입력하고 넘어가면 된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오면 일본 내 연락처를 적는 페이지가 있다.이 블로그 순서대로 위 4-2에서 입력을 완료했으면 자동으로 적혀있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면 된다.

그 다음엔 범죄와 관련된 분들이 있는데... 당연히 다 없을테니 아니오/아니오/아니오를 누르고 넘어가서 입력한 내용들이 문제없이 잘 작성됐는지 확인하고 등록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QR코드가 생성되는데 이 또한 꼭 캡쳐를 해놓길 바란다.

 

4-5) 세관신고

이제 정말 마지막 단계로 세관신고를 하면 되는데 세관신고 준비 > 휴대품,별송품 신고를 누른 후

본인의 직업과 일본에 입국하는 날짜,탑승기편명,출발지(인천공항인 경우 인천)를 선택하고 넘어가면서 작성하면 되는데

나처럼 술이나 세관신고를 해야하는 품목을 가져가지 않는경우 그냥 쭉쭉 넘어가면 된다.

 

이거까지 완료하면 드디어 일본입국심사 준비가 완료되었다.

3박 4일을 위해서 정말 준비할께 많다  ☺︎   

 

다음글 부터는 진짜 일본여행기다.

반응형